갈수록 잔고장이 많이 일어나며 매연이 많이 나와서 타고 다니기 부담스럽고 요즘 5등급 노후 경유차 단속 때문에 운행을 하기가 껄끄럽다면 봉고프런티어 조기폐차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는 제도로 노후 경유차를 소지하고 있는 많은 차 주님들이 봉고프론티어 조기폐차 보조금을 받고 처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하는 처분방법보다는 다소 복잡하기 때문에 소유주분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특히나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시도하기도 전에 어려움을 느끼고 일반적으로 처리를 하는 상황도 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신청하기에 앞서 참고해야 하는 내용과 조건들을 설명해 드리면서 진행방법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조기처분 접수를 할 수 있는 조건에 맞는지 먼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이제도가 실시되는 주된 이유는 대기 오염의 원인이 되는 노후 경유차를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자발적인 참여와 동시에 효율적인 정리를 위해서 정부에서는 일정 기준을 제시하며 이 조건을 충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봉고프론티어 조기폐차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제도이기 때문에 노후 차량만 소지하고 있는다고 해서 모두가 참가 자격을 부여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자세한 조건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추가 설명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의 내용에 모두 포함이 되어야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조건은 약 여섯 가지로 여기에 해당된다면 두 번의 심사를 거쳐서 최종 대상자를 선별하게 됩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대입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배출가스 등급
배출가스 등급은 현재 1부터 5등급까지 나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생산된 년도에 따라서 구분했지만 현재는 전 세계의 기준들을 취합하여 2019년도에는 다섯 등급으로 구분하여 지정하고 있습니다.
차 등급을 알아보고 싶다면 정부에서 매년 발송하는 우편이나 콜센터, 인터넷 등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2. 관리 지역에서의 전입신고 기간
수도권 포함 대기 관리 권역 내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지 않았다면 참가 자격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3. 정기 관능검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야 함
2년에 한 번씩 시행되는 관능검사에서 통과를 해야 합니다.
간혹 매연은 불합격 통보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보완한다면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외의 부분은 합격을 받은 상태여야 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4. DPF를 장착하지 않은 차
매연저감장치라고 부르는 DPF 나 LPG 엔진을 지원받아서 교체한 이력이 있다면 프런티어 조기폐차에 참가하기 어렵습니다.
중복 적용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며, 한 번 장착했다가 시간이 지나서 제거해도 대상자는 되지 못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 소유 기간이 6개월이 지나야 함
무분별하게 신청하는 사례들을 막고자 소유 기간도 6개월 이상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기간이 미달되었다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6. 외형에 심각한 파손 또는 부식이 없어야 할 것
마지막으로 주행하는 데 이상은 없지만 파손, 부식, 심한 스크래치, 구멍 등이 나서 제 기능을 하기 힘든 경우라면 제외 대상이 됩니다.
중고차로 되팔지 못할 만큼 손상 상태가 심각하다면 자체적으로 봉고프론티어 폐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생계형 차량에 속할 경우 증가한 보조금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서류접수가 최종 통과했다면 3.5톤을 기준으로 최대 300만 원의 지원금이 두 번에 걸쳐서 1차, 2차로 지급되게 됩니다.
서류를 접수한 후 심사하는 과정에서 자세한 금액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경제 상황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일시적으로 생계형 차량에 속하는 경우 최대 600만 원으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며 기초 생활 수급권을 받고 생활하시는 분, 차상위 계층, 소상공인 등에 해당되어 있어야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매연 저감 장치를 부착하고 싶으나 미개발이 되었거나 구조상의 문제로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최대 6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대상이 된다면 신청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류 심사가 통과되면 두 번째로 성능검사까지 합격을 받아야 합니다 >>
조건을 모두 확인했고 전부 해당된다면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총 두 번에 걸쳐서 이루어지는 심사로, 첫 번째는 서류를 검토하는 과정입니다.
혼자서 준비해도 되지만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협회에서 승인한 공식 폐처리장의 도움을 받으면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통장, 자동차등록증을 모두 사본으로 촬영해서 담당자에게 보내 주시면 확인하고 접수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협회로 전달된 서류는 평균 5~7일의 검토 과정을 거쳐서 합격 여부와 보조금 산정 내역 등을 자동차 소유주분에게 전송하게 됩니다.
<< 성능 검사 >>
서류접수가 합격이 되어 폐기장으로 입고를 해야 하는 단계라면 다시 접수를 위탁한 폐처리장으로 회신을 하셔서 날짜와 시간 장소를 알려주신다면 어떠한 청구 없이 봉고프론티어 조기폐차 비용을 절감하시면서 탁송 서비스 이용하시면 됩니다.
입고가 된 차는 협회에서 방문하는 성능 검사관이 테스트를 하여 판단을 할 것이며 이렇게 통과가 된 경우 최종 대상자로 선정된 것이며, 이제 봉고프론티어 조기폐차 가격을 받을 절차만 남아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상한액이 증가한 만큼 일 시급으로 지급되었던 기존의 정책과는 다르게 2번에 나눠서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1차는 말소 확인증이 발급된 뒤 2개월 안에 지급이 되지만, 2차 지원금은 배출가스 1~2등급에 해당하는 중고차나 경유가 아닌 다른 연료를 엔진으로 사용하는 신차를 구매하시면 접수 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조기폐차를 어렵게만 생각해 오셨다면 정부에서 정식으로 허가 인증을 받은 처리장과 함께 한다면 전문 담당자가 일대일로 같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일처리를 할 수가 있을 것이며 좋은 쪽으로 기회가 마련되었을 때 신청하셔서 오래된 차는 처분하고 신차를 마련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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